본문 바로가기
젬마's 라이프

걷기 : 서울 근교 부천 둘레길 탐방 1코스 향토유적숲길 나들이 걷기

by 젬마씨 2022. 11. 12.

 

맨날 앉아서 일을 하니 몸이 찌푸둥 하여

걷기 도전을 하려고 하는데!

그냥하면 재미가 없으니까

이번에 부천 둘레길 다녀왔습니다

 

 

부천시 둘레길 안내(부천시 홈페이지 참조:https://www.bucheon.go.kr/site/homepage/menu/viewMenu?menuid=148006001011002001)

 

둘레길 코스

길 이름(테마명) 연장
(km)
소요시간(hr) 이동경로 비고
48   6개코스  
향토유적 숲길 9 4 고강선사유적공원 → 부천수목원 → 원미산 → 소사역 제1코스
산림욕길 7 3 서울신학대학 → 하우고개 → 마리고개 → 성주중 → 송내역 제2코스
물길따라 걷는 길 6 2.5 시민의 강 → 호수공원 → 만화진흥원 → 굴포천 제3코스
황금들판 길 13 3.5 봉오대로 → 대장들판 → 오정대공원 → 변종인신도비 제4코스
누리길 7 3 베르네천 → 옹기박물관 → 백만송이장미원 → 아기장수바위 → 원미산 제5코스
범박동 순환길 6 2.5 동남사거리 → 범박산 → 함박공원 → 버들공원 → 산들공원 → 웃고얀공원 제6코스

 

이번에 다녀온 곳은 향토 유적 숲길!

 

완행하고 싶었으나 ㅠ

처음부터는 역시나 무리더라구요.

아무래도 평지가 아니라 산길이다 보니 저같은 체력 저질은 힘들어서 경주옹주묘 까지 다녀왔습니다.

 

향토 유적 숲길
고강선사유적지 ~ 경숙옹주묘 탐방

그럼 이제 고고!

 

오랜만에 와 본 고강 선사 유적공원!

우와.. 그새 많이 바뀌었어요

전에 왔을때에는 공사중이고 해서 뭘 짓나 했더니 도서관이라니.

언제 수주 도서관가서 책빌려야 겠어요 ㅎㅎ

 

우선 오늘은 둘레길탐방이니 서둘러 고고!

 

 

 

공원 옆쪽으로 오르막 길 쪽으로 따라 걸어가면 사진에는 없지만 배드민턴장도 있어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운동 할 수 있는 곳 같네요 ㅎㅎ

 

이 표지판들이 보이면 능고개쪽으로 가기위해

건너편으로 갈 수 있는 육교를 건너가야 합니다

 

 

 

 

 

육교를 건너면 산 위로 올라가는 계단들이 보입니다.

역시나 올라가면 부천 일대를 볼 수 있는 전망대로 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를 향해 열심히 무한 계단 반복.. ㅎ..

ㅋㅋㅋㅋㅋ

그래도 계단을 다 오르면 바로 부천 일대가 다 보이는 전망대가 보여요

 

 

파라노마 너무 못 찍었다. ㅋㅋ ㅠㅠ

 

직접 올라가서 보시면 정말 부천은 도시가 참 넓고 정겹다는 생각이 들어요 

 

 

 

 

 

실컷 구경 하고 나면 다시 반대편 산 위로 쭉쭉 다시 올라가 능고개로 갑니다.

 

 

 

쫌 만 더 걷가보면 적석환구유구 발굴 터가 보입니다.

안으로 못들어 가게 울타리가 쳐 있어서 저렇게 안내문을 보시면 됩니다.

 

 

 

 

발굴터를 지나서 쭉쭉 길다라 가다보면

안내문이 보이는데 내가 제대로 가고 있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그냥 카카오맵 켜가면서 걸어갔어요 ㅎㅎ

그래도 저 안내문 도움이 되긴 했습니다. ㅎㅎ

 

 

계속 산 길 따라 걸어가다보면 군부대?도 있는 거 같아요

이쪽은 사진이나 영상 촬영을 하면 안되드라구요

 

모두 참고 바랍니다.

 

계속 능고개 쪽으로 걷다보면 경숙 옹주 묘 쪽으로 향해 걸어가면 되는데

 

사진에는 없지만 산에

헬스장(?) 체육관 같은 곳을 지나 쭉 길 따라 걷다보면 경숙옹주묘 쪽을로 갈 수 있습니다.

 

 

 

 

전 바로 여기서 내려와서 큰길로 빠져 집으로 걸어갔습니다.. 그러다보니 대략 10km 걸었다는거.. ㅎㅎ.

운동하기에는 딱 좋은 거 같아요!

그냥 운동장 걷기 이런건 지루하니까. 

가끔 가족과 함께 둘레길 걷기 좋은 거 같습니다.

 

 

그럼 2만!

 

댓글